안녕하세요. 텍스타일리입니다.
저희는 국내 최고 기술 스타트업 투자사 출신 창업자들로 이루어진 예비창업팀으로, ‘화학섬유 폐기물 기반 재활용 소재 생산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패스트패션은 매년 국내에서만 9200만톤의 섬유쓰레기를 만들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석유 원료 기반의 화학섬유는 매우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폴리에스터, 나일론 섬유는 전체 섬유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큰 환경오염을 만드는 섬유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저희는 폴리에스터, 나일론 섬유가 고분자로 이루어진 물질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일반쓰레기로 유상 폐기되는 화학 섬유들을 수거하고 가공하여 재생 소재를 생산하고자 합니다.
국내 최고 스타트업 투자사 출신 창업자 2인이 주축이 되었으며, 본 아이템의 기술적 타당성과 실현가능성, 시장 규모와 성장성, 수익 모델은 도출이 완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기술 전문성이 부족하며, 이에 공학, 이학에 몸 담으신 기술 전문가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저희 스타트업의 창립멤버이자 기술 총괄 역할을 담당해주실 분을 모시고자 기술 전문가분들을 적극적으로 찾아뵙고 있습니다.
당장 저희와의 합류 의사가 없으시더라도, 스타트업 합류가 고민되시더라도, 자신이 해당되는지 고민되시더라도 부디, 정말 편하게 지원부탁드립니다.
텍스타일리 올림
채용정보
모집부문
정밀화학 공정 실험
주요업무
단일/혼방 섬유 재활용 기술 개발 총괄 (분류, 전처리, 재활용 등) - FT-IR(NIR)분석을 통한 섬유 소재 분류 기술